최범균의 JSP 2.3 웹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중급까지

 

 스프링 프레임워크 공부를 하기 위해서 JSP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기초적인 JSP 개념을 공부하고 넘어갔습니다. JSP가 이런 것이구나 정도로만 이해하고 공부를 마무리했었고 스프링 공부를 시작하였지만 공부하면서 서블릿(Servlet)과 JSP 개념을 내가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아닌 그냥 코드를 따라 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구멍가게 코딩단 네이버 카페를 통해 Servlet/JSP 공부에 대한 고민을 질문을 하게 되었고, "만일 본인이 서블릿 JSP로 몇 시간 정도 떠들 수 있다고 생각되시면 굳이 다시 보실 필요까지는 없으실 거라고 생각하고, 그렇지 않고 단순히 몇 분 정도밖에 설명할 수 없다면 공부하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라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답변을 받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최범균의 JSP 2.3 웹 프로그래밍" 도서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개념 자체는 생각보다 큰 어려움이 없었고 예제를 통해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자가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예제와 설명이 잘 작성되어 있는 책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단, 이클립스(eclipse), HTML, Java, 아파치 톰캣(Apache Tomcat), MySQL에 대한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다면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macOS에서 IntelliJ IDEA를 이용하여 공부했습니다. 저와 같은 환경에서 공부하시는 분은 제 블로그를 통해 설정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