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부트 2 레시피

 

 처음 배우는 스프링 부트2 책을 공부하고 나서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어 한 권의 책을 추가로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스프링 부트 책을 찾던 중 3일 전에 새로 출간된 책이 있기에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새로 출간된 책이라는 기준으로만 구매한 것은 아녔습니다. 처음 배우는 스프링 부트2 책을 통한 실습으로 스프링 부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익혔기 때문에 아무래도 스프링 부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개념이 궁금하였기에 그 기준을 갖고 스프링 부트 2 레시피라는 책을 골랐습니다. 처음에 목차를 보고 "문제점, 해결 방법, 예제 구현" 3가지만 적혀 있었고 내가 알던 목차랑 다르게 너무나도 간단하였기에 약간의 불안함은 있었습니다.

 

직접 책을 공부해본 느낀 점은 스프링 부트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주요 개념을 각각 나눠 작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개념을 헷갈리지 않고 수월하게 익혔습니다. 항상 책을 보면서 예제를 열심히 따라 해 보지만 내 코드만 안 돌아가는 기분은 어느 책이든 동일한 거 같습니다. 도대체 안될 때는 뭐가 그렇게 문제가 많았던 건지.. 어쨌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난 후 직접 스프링 부트를 사용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때 바로바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참고하기에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부분의 개념 또는 설정을 의존적으로 연결시키지 않고 각 기능에 대한 설명에 집중해서 쓴 책이라는 게 참고하기에 편했습니다. 스프링 부트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기본적인 주요 개념을 참고할 수 있는 책을 원하는 입문자에게 추천드립니다.

 

항상 공부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개념 서적보다도 실습 서적을 통해 먼저 설정, 코드 한 줄이라도 작성해보고 나서 개념 서적을 공부하면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댓글(0)